Kotlin

코틀린 클래스와 객체 설명 및 예제

수아파파's 2023. 9. 20.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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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틀린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 클래스와 객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합니다.

 

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틀이며, 속성과 메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속성은 클래스의 특징이나 상태를 나타냅니다.

 

메서드는 클래스가 수행하는 동작을 정의합니다.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로, 클래스의 속성과 메서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객체는 클래스의 여러 인스턴스 중 하나를 나타냅니다.

 

다음은 코틀린에서 클래스와 객체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class Person(val name: String, var age: Int) { 
// 클래스 정의 
      fun speak() { 
         println("Hello, my name is $name.") // 메서드 정의 
      } 
   } 
   
   fun main() { 
      val person = Person("John", 30) // 객체 생성 println(person.name) // 객체의 속성 사용 person.age = 35 // 객체의 속성 수정 
      person.speak() // 객체의 메서드 호출 
   }

 

위의 예제에서 `Person`은 이름과 나이 속성을 가지고 있는 클래스입니다.

`speak` 메서드는 해당 객체가 자신의 이름을 출력하는 동작을 수행합니다.

 

`main` 함수에서는 `Person`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하고, 객체의 속성과 메서드를 사용합니다.

 

속성에 접근할 때는 점 표기법을 사용하고, 메서드를 호출할 때는 괄호를 사용합니다.

출력 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John Hello, my name is John.

 

이처럼 코틀린에서는 클래스와 객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속성과 메서드를 통해 객체의 상태와 동작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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